마에스트라(Maestra)는 여성성, 마에스트로(Maestro)는 남성성. 거장 지휘자에게 붙는 명칭입니다. 5%밖에 안 되는 여성지휘자 중에 천재라고 불리는 마에스트라 차세음의 음악성과 그녀와 관련된 미스터리를 다룬 이야기 : tvN 드라마 마에스트라
자신을 필요로 하는 곳으로 가서 최고로 만드는 지휘자로 유명세를 얻은 마에스트라 차세음(이영애 분). 그녀의 다음 행보는 20년 만에 모국행, 게다가 쓰러져가는 '더 한강 필하모닉'입니다. '더 한강 필하모닉'을 바꾸려는 세음과 거부하는 기득층, 그리고 세음의 과거 미스터리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마에스트라'의 명언, 명대사, 배경음악(삽입곡), OST, 촬영지를 알아볼게요.
[주의 ] 아래에는 스포일러성 내용이 많으니 주의 바랍니다~
[작품 정보]
- 방송 채널 : SBS TV
- 방송 시간 : 2023년 12월 9일 첫 방송 , 매주 토, 일 오후 9:20
- 방송 횟수 : 드라마 마에스트라 몇 부작? 12부작
- 연출 : 김정권
- 극본 : 최이윤, 홍정희
드라마 마에스트라 등장인물
- 차세음(이영애 분) :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성지휘자
- 유정재(이무생 분) : 차세음의 과거 연인. UC 파이낸셜 회장
- 김필(김영재 분) : 차세음의 남편. 작곡가, 대학교수
- 이루나(황보름별 분) : 블라인드 채용의 수혜자로 '더 한강 필하모닉'에 채용된 신입. 차세음에게 능력을 인정받아 악장으로 선정됩니다.
계속 업데이트됩니다.
드라마 마에스트라 명언/명대사
Episode 01
친분보다는 실력, 인성보다는 실력, 노력보다는 실력
어차피 능력만 볼 거니까요
한국에 들어오자마자 '더 한강 필하모닉'에 온 차세음.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첫 대면하는 장면에서 하는 말입니다.
세음 : 반갑습니다.
물론 아닌 분도 계시겠지만단원 : 잘 아네..
대표 : 다들 낯을 가려서..
아티스트들이 좀
샤이하잖습니까? 원래세음 : 상관없습니다.
친분보다는 실력,
인성보다는 실력,
노력보다는 실력어차피 능력만 볼꺼니까요
반발이 있다는 건 개혁이 올바른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악장을 마음대로 바꾸는 차세음을 받아들이지 않겠다는 '더 한강 필하모닉' 단원들과의 트러블을 조정하려는 대표 전상도(박호산 분)에게 차세음이 하는 말입니다.
대표 : 아주 난리가 날 겁니다.
단원들 다 내쫓을 겁니까?
세음 : 반발이 있다는 건
개혁이 올바른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한필 1년 안에 최고로 올려놓을게요.
안되면 내가 물러나고.
TMI - Too Much Information (드라마 마에스트라 촬영지, 기타 정보)
- 더 한강 필하모닉 -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한강 필하모닉 외관 촬영지는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입니다. - SWEET CLASSY HOTEL - 스위스 그랜드 호텔 (그랜드 힐튼 호텔)
1화에서 차세음이 묵는 호텔인 SWEET CLASSY HOTEL의 촬영지는 스위스 그랜드 호텔입니다.
옛 그랜드 힐튼호텔이지요. - 우모크 (WUMOK)
2화에서 ㅇㅇ이 식사하는 장소의 촬영지입니다. 강남, 압구정 로데오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소고기 오마카제, 우마카세집이랍니다. (안가봤으니) - 바 다빈치
2화에서 차세음의 남편 김필(김영재 분)이 친구와 만나는 바의 촬영지는 잠실에 있는 바 다빈치입니다.
드라마 마에스트라 배경음악 삽입곡
1. Schumann: Symphony No. 4 In D Minor, Op. 120 - 4. Langsam - Lebhaft - Schneller - Presto
1화에서 차세음이 빗물을 걸어가는 도입부의 클래식 음악입니다. 슈만 교향곡 4번
실제 사용된 부분은 영상의 6분경부터입니다. 이후 차세음이 협박해서 데려간 연주자가 나오는 이어지는 공연의 곡도 이곡입니다.
2. Violin Concerto No. 1 in G Minor, Op. 26: I. Prelude. Allegro moderato
막스 브루흐(Max Bruch) 바이올린 협주곡 1번
차세음이 귀국한다는 소식을 들은 유정재(이무생 분)의 놀람을 표현하는 음악입니다.
3. Mission Impossible Main Theme
차세음을 지휘자로 받아들이는 마음을 표현한 '더 한강 필하모닉'의 연주곡입니다.
미션 임파서블 메인 주제곡입니다.
4, Salut d'amour, Op.12 - Elgar
이루나(황보름별 분)가 아르바이트 하는곳에서 연주한 곡은 엘가의 '사랑의 인사'입니다.
5, Beethoven: Symphony No. 6 in F Major, Op. 68 - "Pastoral" - IV. Gewitter, Sturm. Allegro
차세음이 과거를 떠올릴 때 흐르는 격정적인 음악은 베토벤 교향곡 6번 '전원'입니다.
차세음이 몇 명 안 되는 단원들과 연습하는 곡도 이 곡이고, 부지휘자가 문을 걸어 잠그고 연습하는 곡도 베토벤 교향곡 6번 전원입니다.
'전원에 도착해서 느낀 상쾌한 기분'이라는 뜻의 'Erwachen heiterer Empfindungen bei der Ankunft auf dem Lande'를 베토벤 본인이 악보에 썼다고 합니다.
6. Johan Strauss : Radetzky Marsch
'더 한강 필하모닉'의 공연이 취소되자 차세음은 야외공연을 강행합니다. 공연은 SNS를 통해 알려지며 사람들의 관심을 얻게 됩니다. 본 공연은 베토벤 교향곡 6번 '전원'을 연주하고, 앵콜곡으로 연주하는 것이 요한 스트라우스의 '라데츠키 행진곡'입니다.
드라마 마에스트라 OST
.
1. 마에스트라 OST Part ? - 마에스트라(Maestra) - 조성우
마에스트라 1부 엔딩에서 흘러나오는 곡입니다.
2. 마에스트라 OST Part ? - It's coming to end - 김예은(Maddy)
3. 마에스트라 OST Part ? - Piano for Maestra - 조성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