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4]
A disastrous megaflood is coming to California, experts say, and it could be the most expensive natural disaster in history
재난 수준의 대홍수가 캘리포니아로 오고 있다고 전문가는 말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역사상 가장 피해가 큰 자연 재해가 될 수 있습니다.
(CNN) - 많은 캘리포니아 주민들은 "대재난"을 두려워 하고 있지만, 그것은 당신이 생각하는것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지진이 아닙니다. 그리고 큰 가뭄도 아닙니다. 그것은 사실 정반대입니다. 대홍수입니다.
사이언스 어드밴스(Science Advances)의 새로운 연구는 기후변화가 40년 이내에 캘리포니아에서 재난 수준의 홍수의 가능성이 두배라고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문가들은 이것이 오늘날 살아있는 것이 경험해본 어떤것들과도 다를것이라고 말합니다.
- megaflood : 대규모홍수
- Big One : 일반적으로 대지진을 말함. 캘리포니아에서는 산 안드레아스 단층대에서 일어난 대지진이 연상되어 사용된 단어. 여기서는 대재난이라는 의미로 사용된듯.
- drought: 가뭄
- Science Advances : 미국의 과학저널
- plead : 애원하다. (법정에서 피고가 자신의 유/무죄를) 주장하다.
plead guilgy/not guliy
[주요 Headline]
살만 루시디 테러의 용의자는 2급 살인의 미수와 폭행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다고 변호사가 말했습니다.
* 살만 루시디 (Ahmed Salman Rushdie)
인도에서 태어나고 영국에서 교육받은 영국의 작가로 1988년 소설 '악마의 시(The Satanic Verses)' 발표이후 이슬람주의자들로부터 살해위협을 받고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