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바보상자

[2023 JTBC] 신성한, 이혼 3화,4화 명언, 명대사, 배경음악, OST

by redcrow 2023. 3. 12.

[주의 ] 아래에는 스포일러성 내용이 많으니 주의 바랍니다~

 

3화와 4화는 시어머니의 괴롭힘에 시달리는 며느리의 이혼기가 펼쳐집니다. 그리고 등장인물들의 과거가 하나씩 드러나면서 앞으로의 이야기 전개가 어떻게 될지 궁금증을 일으키네요.

 

변호사 사무실 사무장인 형근(김성균 분)은 무역상사를 다니다 친구 사무실에서 사무장을 하고 있고, 아내와는 별거중인 상태입니다. 아내인 지은(장소연 분)는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며 이혼을 요구하고 있네요. 형근의 이혼소송도 드라마에 포함된걸까요?

 

신성한 변호사의 과거에 대해서도 조금씩 공개됩니다. 동생인 신주화(공현지 분)의 죽음이후 조카의 양육권을 빼앗기자 진실을 알기위해 음악가에서 변호사로 변신한 신성한과 그 원인을 제공한것 같은 박유석(전배수 분)의 이야기도 궁금합니다.

 

경쟁 드라마가 많아도 너무 많아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만 선전을 기원합니다. 

 

[작품 정보]

방송시간 :매주 토요일, 일요일 22시 30분

방송 횟수 : 몇 부작? 12부작

연출 : 이재훈(런온, 김과장)

극본 : 유영아(서른, 아홉)

 


Episode 03

지난 일에 멱살 잡지 말라고.

변호사가 되어 복수를 준비하는 성한을 찾아온 박유석 변호사(전배수 분)는 성한에게 과거에 집착하지 말라는 말을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아들러는 개인심리학을 창시한 오스트리아의 정신의학자 알프레트 아들러(Alfred Adler 1870.2.7 ~ 1937.5.28)로 과거의 경험이 인간을 미래를 결정한다는 결정론적 태도에 반박하며 '미래는 과거의 경험이 결정짓는 것이 아니라, 그 경험을 각자가 어떻게 해석하는가에 달려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출처 : 아들러 심리학 입문, 스타북스,2015)

사람이 앞을 보고 살아야 사는게 팍팍하지가 않아요
그 , 뭐야 아들러?
아, 그 양반이 그러잖아
지난 일에 멱살 잡지 말라고 
 

 

 

TMI

  • 드라마 촬영지
    '신성한, 이혼'의 드라마상 설정은 서초동이지만 촬영지는 서대문구 홍제동입니다.
    드라마에 등장하는 할머니 라면집은 이자카야 '안짱'입니다.

 

배경음악 

1. 나야 나 - 남진

신성한 변호사가 1화에서 운전하면서 부르는 노래입니다.

2. 테스형! - 나훈아

신성한 변호사가 1화에서 마란츠 7 앰프를 켜고 애타게 부르는 노래입니다. 

3.Piano Concerto No. 23: II. Adagio - Mozart

2화에서 신성한 변호사가 서진의 오빠의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빗방울에 비해 언급할 때 흘러나오는 음악입니다.

3화에서는 성한의 동생이 피아노로 연주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4.Der Erlkönig, Op. 26 -  Schubert

2화에서 신성한 변호사 청계천의 피아노로 연주하는 곡입니다. 슈베르트의 곡을 여러 형태로 편곡한 작품이 많은데 가장 잘 알려진 것은 프란츠 리스트의 피아노 독주버전입니다. 링크의 곡이 독주버전입니다.

 

OST 

1. 신성한, 이혼 OST Part 1 : Be back - 하현우

2. 신성한, 이혼 OST Part 2 : 한 번쯤 따뜻했으니 - 이라온

3. 신성한, 이혼 OST Part 3 : 멀리 - 선우정아 : 청계천 장면에서 사용되었으나 아직 미공개

 

 

지난 글 

2023.03.11 - [즐거운 바보상자] - [2023 JTBC] 신성한, 이혼 1화,2화 명언, 명대사, 배경음악, OST

댓글